오늘의집 물건만 구매하는 곳인 줄 알았다면 오산입니다. 4월부터 흡사 블로그나 유튜브처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거든요. 아주 간단하게 한 주에 한 번 사진만 올려도 수익이 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집 부업
오늘의집은 생활용품이나 인테리어 관련 용품을 파는 곳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약 3개월 전에 모든 사용자의 크리에이터화를 목표로 하는 수익화 콘텐츠를 출시했죠.
즉, 사용자들이 생활과 관련된 사진을 올리고 다른 사람들이 이에 영향을 받으면 수익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흡사 유튜브나 블로그와 비슷하지 않나요?
오늘의 집에서 확인하기로는 4월 해당 서비스 첫 오픈 이후 주 4회 콘텐츠 업로드 시 평균 수익금이 50,857포인트, 최고 수익이 1,429,259포인트라고 하니 꽤 괜찮은 수입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졌습니다.

“주 4회 올리고 그 돈 받을 바엔 유튜브나 블로그 하고 말지.”라고 생각하셨죠?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거든요. 헌데, 생각의 전환을 통해 별로 힘을 들이지 않고 수익화하는 방법이 있죠.
바로 다른 창작물을 “Multi-Use”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이렇게 부업 블로그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닌 인테리어나 생활 관련 글을 쓰는 사람이라고 해보죠.
네이버 블로그든, 워드프레스든, 티스토리든, 유튜브든 인스타든 어디든 저는 분명 무언가를 만들어 그걸 기록해나갈 것입니다. 수익을 위해서요.
그럼 미리 올린 원본 글에 들어간 일상이나 인테리어, 소품 사진을 일부 편집해서 오늘의집에 올리는 거죠.
수고는 하나 들이지 않고 오늘의집에서 자연적으로 수익이 창출되게 되어 있다는 거죠.
혹시 나는 어떤 것도 하지 않는 일반인이라고 생각하셨다면 그것도 다시 생각해볼 문제예요.
✔ 미리캔버스 기여자 부업 사진찍어 월 100만원 만드는 방법
고령의 할아버지, 할머니 또한 길을 가다 사진을 찍기도 하잖아요? 그 사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길이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 충분히 가능하니까요.
오늘의집 부업 수익화
오늘의집 부업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콘텐츠 수익화, 두 번째는 큐레이터로서 큐레이팅을 통한 수익화입니다.
1. 콘텐츠 수익화
먼저 콘텐츠 수익화는 흡사 블로거나 유튜버처럼 사진, 영상 가리지 않고 본인의 일상이나 취향을 올리고 상품 태그만 하면 참가가 가능합니다.
오늘의집에서는 이 방식을 통해 사용자의 커뮤니티 기능 활성화와 더불어 상품 판매 촉진 효과(사진 내 오늘의 집 상품 링크를 연결)를 얻을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겠죠.
생각보다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단순히 집들이를 가거나 육아를 하거나, 강아지를 키우는 생활을 찍어서 올려도 되고 취미활동을 올려도 되는 등 생활과 관련된 주제에는 제한이 없기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문제는 콘텐츠 수익창출 조건입니다.
오늘의집 콘텐츠 수익화 부업도 유튜브처럼 수익창출 조건이 있는데요. 그 조건은 최근 30일간 10개의 콘텐츠를 업로드해야 하며 팔로워 수가 100명을 넘어야 된다는 거죠.
그런데, 이건 노력만 있으면 금방 가능한 일입니다. 콘텐츠 업로드야 꾸준히 하면 누구나 가능하며 팔로워는 초기 인스타처럼 맞팔만 열심히 하고 댓글써주면 되거든요.
추후에 유튜브처럼 수익창출 조건이 강화될 수 있으므로 미리 만들어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 중요한 건 돈벌이죠. 우리가 올리는 모든 사진에 있는 생활용품이나 가구는 오늘의집에 있는 상품 링크와 연결되서 업로드되거든요.
따라서 생활용품, 가구들이 많이 있는 사진이 특히 가치가 있다고 추측해볼 수 있죠. 이러한 부분을 잘 생각해서 채널 컨셉을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거예요.
2. 큐레이팅
큐레이팅은 말그대로 오늘의 집에 큐레이터 신청 후 오늘의 집에 있는 글과 상품을 내 SNS에 공유하면 됩니다.
물론 그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공유한 링크를 타고 누군가 물건을 구매하면 일부를 보상받는 거죠.
한 마디로 쿠팡 파트너스의 오늘의집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링크를 퍼 나르는 부업은 이전에도 많이 소개해봤는데요.
최신 뉴스를 퍼나르는 뉴스픽도 있고 텐핑도 있었죠. 해당 부업들도 충분히 월 100 이상 낼 수 있는 고수익 부업이었지만 문제는 사람들이 광고임을 너무 쉽게 눈치채고 배척한다는 거죠.
반면 오늘의 집 큐레이팅은 하는 사람도 별로 없어 광고 느낌도 나지 않는 초창기라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부업 방법
오늘의 집 부업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오늘의 집에 회원 가입 후 앱 하단의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마이페이지 프로필에 있는 리워드 혜택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콘텐츠 수익화, 큐레이터 선택 화면이 나올텐데요.
본인의 입맛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콘텐츠 수익화는 말씀드린대로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해야 하며 큐레이터는 즉시 신청이 가능하며 콘텐츠 수익화를 하며 큐레이팅을 동시에 진행하면 이중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니 이 방법도 나쁘진 않습니다.
[최신 부업 확인하기]
▪개미톡 모의투자 커뮤니티 100위까지 상금 확정 수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