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부업은 손쉽게 붙여넣기만 잘해도 월100 이상의 부수입을 만들 수 있는 부업인데요.
텐핑은 무엇인지 종류, 부업 방법, 주의사항, 꿀팁까지 상세히 공유 드립니다.
텐핑 부업
텐핑 부업이란 말그대로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광고하고자 하는 사업주들을 대신해 상품을 홍보하는 랜딩페이지 즉 링크를 홍보해주고 그것이 고객의 액션으로 전환될 때 수입이 발생하는 부업입니다.
텐핑에서는 이 홍보 링크를 퍼뜨리는 행위를 ‘소문내기’라고도 하는데요.
소문내기를 통해 해당 상품이 필요한 사람들을 겨냥하여 손쉽게 부수입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의 텐핑 부업 랭킹을 보면 하루에 700만원 돈의 수익을 발생시키는 사람도 있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들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실텐데요.
쉽게 예를 들어보자면 방송제작사에서 아역 배우를 모집하고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저희는 아역 배우가 되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홍보 대상으로 생각해볼 수 있겠죠?
아역 배우가 되고 싶은 아이들이 어디서 찾아볼지 입장을 바꿔 고민해보면 답은 쉽게 나옵니다.
당연히 지식인이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카페, 카카오 오픈채팅 등이 있겠죠. 우리는 이러한 다양한 소통창구에서 해당 링크와 함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텐핑 부업 종류
텐핑 부업의 종류는 크게 클릭형, 참여형, 설치형, 구매형 4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클릭형(Cost Per Click)은 말그대로 해당 링크를 누군가 클릭하기만 해도 건당 수익을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수익이 발생하기가 가장 쉽기에 수익이 십원에서 백원 정도로 낮은 편이죠.
참여형(Cost Per Action)은 누군가가 홍보해놓은 링크를 통해 홍보주가 원하는 행동을 하면 수익으로 전환되는 형태인데요.
상담을 신청하거나 사전예약한다거나 회원가입으로 전환되는 등 데이터베이스 수집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행동으로 전환되야하는만큼 클릭형에 비해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지만 건당 수익은 몇 천원에서 몇 만원까지도 발생하기때문에 가장 많이들 진행하시는 형태입니다.
다음으로 설치형(Cost Per Engagement)의 경우 링크를 통한 설치 후 대상자가 일정한 행동이 취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치 후 실행을 하거나 회원가입 또는 구매를 하는 것을 말하죠. 설치 후 실행이 가장 쉬운 난이도이니만큼 아무래도 회원가입 상품이 많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형(Cost Per Sale)의 경우 텐핑과 제휴가 된 전자책이나 다양한 상품들을 홍보해주고 링크를 통해 구매하게 되면 정해진 비율만큼 확정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새 유명한 테무의 경우 최대 적립률이 24.4%이며 제휴 전자책의 경우 누군가 내 링크를 통해 책을 구매하기만 해도 30%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부업 방법
부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텐핑에 가입해야 되겠죠. 당연히 수익이 발생하면 입금 받아야 하니까요.
텐핑에 접속 후 회원가입하였다면 로그인 후 어떤 유형을 홍보할지 먼저 선정해주세요.

클릭, 참여, 설치, 전자책·VOD, 제휴몰중에 선택하셨다면 이제 아이템을 골라주세요.
보통은 단가가 낮은 상품이 수익으로 전환되기 쉬운 아이템일 확률이 높습니다.

상품을 선택하면 일정한 홍보 문구와 링크가 포함된 메시지를 복사할 수 있는데요. 이 메시지를 복사해서 다른 곳에 붙여넣어도 되고 더 끌리는 문구를 만드셔도 됩니다.
주의사항
텐핑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꼭 주의해야 하는데요.
만약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정책 위반으로 보상이 전액 소멸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지켜야 될 사항으로는 바로 소문내기 금지 사이트인데요.
아무데나 막 광고를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각 상품마다 금지된 사이트들이 다 다르므로 꼭 확인하시어 소문내기를 진행하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템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네이버카페나 다음카페 내 일부 카페들,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가 해당되며 경우에 따라 지식인도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러한 것들을 잘 피해서 진행해야겠죠.
두 번째는 소문내기 상품명과 꼭 넣어야 할 단어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소문내기를 하다 보면 텐핑 측에서 광고한 페이지를 확인하기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넣어야 할 단어가 들어가 있지 않은 경우 이 또한 어뷰징으로 확인될 수 있으니 꼭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혹시 직원을 사칭한다거나 연예인을 이용한다거나 하는 등 상식적으로 안되는 행위들도 당연히 하면 안되겠죠?
팁
광고마다 손쉽게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해 광고주가 소비자 혜택을 부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 부분을 꼭 강조해주어야 고객들이 쉽게 유입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전등록 시 입장료가 할인된다거나 1+1이 적용된다거나 하는 것이 바로 그 예시입니다.
간혹 콘텐츠중 ‘무료 체험’이나 ‘현금 지원’을 해주는 상품이 있는데요.
이러한 상품들은 단가도 높지만 고객 혜택때문에 생각보다 손쉽게 전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니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하게 봐야되는 부분일 것입니다.
[핫한 부업 확인하기]
▪커피챗 지겨웠던 내 업무 이야기가 시간당 26,000원이 되는 부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