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을 통해 정부 지원금 받고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2024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참여대상, 신청방법, 혜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4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24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분담해서 제공하는 정책입니다.
매년 연초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상에 해당된다면 근로자에게는 국내 여행 경비를 주며 참여 기업에게는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근로자는 얼마를 지원금으로 받는지, 대상은 누구인지,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혜택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신청 후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근로자는 20만원, 기업은 10만원, 정부는 10만원을 함께 모아서 여행적립금을 조성합니다.
총 40만원인 이 여행적립금은 베네피아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각종 여행 제휴업체를 통해 숙박이나 렌터카, 각종 레저 이용권 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 돈 20만원이 나가니까 아깝고 별로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40만원 중에 사용하고 남은 적립금은 10만원을 제외하고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만 사용하고 납부했던 20만원을 전부 돌려받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대상
개인이 신청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기업의 지원금 납입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기업에서 근로자를 위해 참여해야 됩니다. 대상 기업이라면 기업 예산 담당자에게 문의해봐도 좋은 것입니다.
참여 대상은 중견·중소 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근로자, 소상공인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에 마감됩니다.
신청
신청은 간단합니다. 기업의 휴가 쪽 예산 담당자가 내부 승인 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필요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사회복지법인·시설별로 각각 납부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상세한 사항은 참여신청 안내 페이지의 신청 매뉴얼을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외 대상
법인인 중소기업, 중견기업, 의료법인의 대표 및 임원은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반면 비법인인 중소기업, 비영리민간단체는 대표만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은 예외적으로 대표 및 임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지원금 사용 방법
지원금은 말씀 드렸듯이 베네피아휴가샵에서 포인트 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께 익숙한 야놀자, 여기 어때뿐 아니라 모두투어, AK몰 등 대형 업체들이 많이 입점되어 있으니 사용에 불편한 점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중 지원금 사용을 추천드릴 부분은 바로 숙박 분야입니다.
매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더불어 많은 입점 업체들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호캉스를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40만원을 초과하는 여행 상품의 경우 개인 돈으로 추가 결제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남은 지원금은 회사에서 환급받기때문에 신청 담당자에게 꼭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